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레르기 면역치료 2년차 후기
    다녀왔어요 2022. 12. 4. 11:32

    깔-끔해진 다리가 보이는 사진으로 스타뜨
    드디어 미루고 미뤄온 알레르기 면역치료 n년차 후기를 남겨봅니다.
    은근히 계속 면역치료관련으로 유입되는분들이 많더라고요??? 병원에서 들어보니 제가 거의 초창기멤버(?)라 이만큼 길게 해본 분도 잘 없을것같고... 이제 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글을 써봅니다.
    우선 재작년 게시했던 한달차 후기부터 보고가실게요~


    알레르기 면역치료 한달차 후기 - https://h1y1a1n4g.tistory.com/m/365

    알레르기 면역치료 한달차 후기

    맨 처음 동산병원 통원시작했던건 5월 11일이네요! 저는 대략 한... 분유 뗄 때부터 아토피가 생겨 이후로 2n년을 달고 살다가.... 크면서 중학생때는 다소 멀쩡해져서 어 이게 크면서 낫나 했는데

    h1y1a1n4g.tistory.com


    제가 가지고있던 주요증상이나 치료시작까지의 과정은 요 게시글에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저는
    다소 심한 아토피피부염
    적당한(지금 생각하면 이것도 심했음)비염
    앞으로 다가올 거라고 느껴지던 천식의 기운
    을 모두 가졌던ㅋㅋㅋㅋ현대 난치병 3종 선물세트로..
    치료의 목적이~
    아토피는 크게 좋아지지않을수도 있다 그러나 비염에는 효과가 있을 것이고, 천식 예방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였습니다
    일년에 한번씩 혈액검사를 하는데, 알레르기 저항수치?와 알레르기반응 정도를 주로 측정하는것 같아요.
    자세히 들었는데 기억이 안나는것
    0.2n > 0.54 > 1.08 정도로 수치가 나아졌다고 하며,
    설명해주시기로는ㅋㅋㅋㅋㅋ알레르기에 저항할 수 있는 항원이 거의 없다시피했는데 이제 쪼오금 생긴거라고 보는 정도라고 합니다
    수치보다는 본인이 생활하면서 느끼는 개선상황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며 치료지속여부를 물으셨어요
    저는 정~말 많이 개선된 편이라 고민없이 지속을 택했습니다. 보통 계속 하면 조금씩 점점 더 좋아진다더라고요?
    한번 해서 평생 가는건 아니고, 2년 치료하고 중단하면 효과가 2년정도 가고 5년하면 5년가고 그런 정도라고 하셨어요
    그거보다 길게는요?? 하고 여쭤봤는데 아직 계대에는 5년 넘어간 환자가 없다고 하셨습니다ㅋㅋㅋㅋㅋ
    저는 3-4년뒤 해외유학 계획중이라 그때까지 지속하고, 유학길을 떠나면서 중단할 것 같아요.
    그래서 뭐가 어떻게 그렇게 좋아졌길래 그 돈을 주는데 한치 고민도 없이 계속 한다 그러냐!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 시작하면 한동안 피부가 오히려 더 안좋아질수도 있다고 얘기를 엄청 들었었는데 워낙 많이 심했던 시절이 많아서 그런가 막 체감할 정도로 심해지고 힘들었던적은 없는것같아요
    그보다는 피부가 나아지면서 여드름이 진짜 얼굴에 너므 많이 생겨서 그걸로 스트레스를 진짜 많이 받았습니다
    병원가서도 얘기하니 항생제 들어간 여드름 연고도 처방해주시고, 피부가 유분밸런스?를 찾으면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주긴하셨는데, 중고등학교시절에도 이마에 몇개 말고는 트러블이라고는 만난적이 없었던 사람으로서는 너므 어렵고 거울보기가 싫었어요ㅠ
    현재는 항생제연고+시드물 구스팟크림+트러블패치+구달 청귤세럼으로 광명을 찾아가는 상태입니다
    저도 슬슬 요령이 붙는것같고 피부도 슬슬 자리를 잡아가는것 같아요!
    아토피가 제일 심했는데 정작 아토피에는 별 효과가 없을수도 있다고 해서 정말 기대하지 않았는데 저에게는 효과가 나름 컸습니다?
    추운 날씨면 건조해서 갈라지고, 더운 날씨면 습해서 짓무르고, 먼지많은 곳에 가면 감지기마냥 발진이 올라오는 그야말로 개복치중의 개복치 예민민감의 끝이었는데, 요새는 중간정도 하는것같아요.
    별일이 없어도 심심하면 가끔 뒤집어지고는 했는데 요새는 크게 위와같은 요소가 없으면 진짜 정상인인척 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은 상황을 만나거나 사회생활때문에 술 먹거나해도 후처리를 해주면 이틀을 넘기지않고 진정이 됩니다!
    먼지나 집먼지진드기에 대해 무난해진건 아니고, 전반적으로 증상 강도가 약해진것 같아요!
    일년차 접어들면서 스테로이드 처방할일이 손에 꼽을 정도가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먼지를 만나면 피부보다 코가 먼저 반응해서 대처하고 조절해나가기 더 용이하기도 했어요!
    여전히 모직이나 아크릴니트를 맨살에 입기는 어렵고 회사 문서고에 들어가면 발진이 생기지만.. 제가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대대대만족입니다
    극웜톤인간으로서 안색을 위해 염색을 지속적으로 하는데, 두피도 많이 좋아진것 같아요
    양약이 현대의학이 이렇게 좋습니다
    다행히 나이도 얼추 젊어서 팔다리얼굴등가슴 모든 곳에 생겼던 흉터도 시간이 지나면서 싹 사라졌어요!
    이제 여드름흉터만 어케하면 될듯


    2. 알레르기성 비염
    제일 많은 개선을 보인 부분이 바로 비염입니다
    그렇게 예상하고 시작하긴했지만 진짜 많이 좋아졌어요
    알레르기검사를 해도 계절나무에 대한 알레르기 수치는 크지 않음에도 환절기면 꼭 갑티슈 한통정도는 기본으로 깨고 시작하고, 날씨가 조금만 춥거나 더워지면 아침부터 재채기 7-8번을 연속으로 하며 와 숨쉴타이밍 잡기 극한;; 했었는데 요샌 일년을 지내도 재채기를 잘 안해요
    환절기에도 음 좀 막히네.. 끝
    그리고 지금은 익숙해졌지만, 초반 일년까지는 못맡던 은은한 생활향기나 작은 냄새들이 맡아져서 진짜 신기했어요 놓치고 살던게 생각보다 많습니다
    말만 안하면 다들 저 비염있는지 모를 정도로 지내요
    더불어 모든 점막이 좋지 않은데.. 귓속도 피부라서 알레르기가 있고요?
    이 부분도 코뿌리개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좀 개선이 되었어요
    확실한건 음악을 끊어야 좋아지겠지만ㅠㅠ 지금도 불편할 정도는 전혀 아닙니다
    겨울에 좀 건조하다싶으면 가습기 틀고 자면 입닫고(!)숙면할 수 있어요
    진짜 광명을 찾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효과


    3. 천식
    막 천식이 있는 정도까지는 아닌데
    심하게 뛰거나 공기가 차가우면 멈출 수 없는 기침이 나오곤했는데 그런 증상이 싹 사라졌습니다
    0도에도 야외 멀쩡하게 뜀
    러닝이 취미인 사람으로서 이거 방치해서 천식돼서 못뛰게 됐으면 눈물났을거예요



    이외에도 저는 회사를 다니니까... 병원간다고 한달에 한번 합법적으로 회사 쉴 수 있는 것도 너무 행복하고..
    다양한 이유로 너어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전 게시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유일한 단점은 가격ㅠㅠ 약값 나가는 달에는 깜짝놀라버리고+매달 진료비 약값으로 7만원정도가 쭉쭉 나가요 대학병원이라 실손보험 공제도 많이 됩니다
    그러든가말든가 돈이 중요한가요 사람처럼 사는게 중요하지 여유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이라면 정말 적극 추천드립니다.
    알레르기가 심한 분들은 다들 그렇겠지만 완치까지는 솔직히 전혀 바라지도 않고 이렇게 알레르기 조금 있는 정상인처럼 살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저는 너무 감격적이고 행복하고 만족해요! 남은 3년이 기대될 정도ㅠ


    혹시 우연히 들어오셨다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알러지피플에게 응원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