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지 인스탁스 미니 90 1년사용기
    샀어요 2017. 12. 28. 18:00





    넹 저의 메인카메라입니다
    아니 휴대폰이 메인이고 얘는 서브인가?
    아무튼 그렇습니다






    저는 일본여행가는김에 면세로 샀어요!
    작년에 이걸 살때만해도 아 카메라 있는데 또 사는거 낭비인가 아닌가 엄청 망설였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잘한일인겁니다

    정가가 190달러네요




    후지 인스탁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팔고있습니다!
    면세는 늘 이득~
    잘 샀네요 지금봐도 크

    당시 저는 인터넷을 뒤져서 인스탁스 미니 8, 25, 50, 70, 90을 비교해보고 90으로 결정했어요
    다중촬영이 가능하다는 점과 배터리가 충전식이라는 점이 가장 크게 작용했습니다
    아 자꾸 빼서 충전해야되면 어쩌지 싶었는데 찾아보니까 이게 LCD화면이있는것도 아니고, 어차피 인스탁스는 찍을때만 켜니까~ 200장 넘게 찍을때까지 배터리가 넉넉하대요 그래서 90으로 결정했습니다

    써본 입장으로는~ 맞는말입니다
    1년쓰면서 충전 두번했어요ㅋㅋㅋㅋㅋㅋ
    그것도 배터리 다 닳아서 한게 아니라 세칸중에 한칸 줄어서 시간나는김에 충전한것ㅎㅎ
    근데 틈틈이 충전해두는게 좋긴합니다
    필름을 다 쓴다>충전한다>배터리를 끼운다>새 필름을 끼운다
    순서로 해야하기 때문이죠!
    필름 덜쓴상태에서 배터리 빼서 충전하지 말라고 설명서에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주의*!
    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고장나나? 아님 들어있는 필름을 못쓰게되나?
    후자일 경우가 유력합니다
    필름은 비싸니까 설명서가 시키는대로 얌전히 씁시다

    아 설명서를 찍어놓은 것도 있었는데, 지웠나봅니다
    설명서 엄청 크고 자세하게 되어있어요
    일본가서 첫날 정독했었는데...
    아직도 기능을 100%활용하고있지는 않은것같아요 기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시면 저기 뒷면에 원래는 정품 시리얼코드가 있습니다
    사면 빠르게 후지 홈페이지가서 등록해주세요~
    언제부턴지는 모르겠는데 한 1년 지나니까 확실하게 지워져서 없어지네요ㅎㅎ
    이거 포스팅하려다가 생각나서 정품등록했습니다
    사은품 시켰어요ㅎㅎ 배송오면 그것도 후기 쓸게요!


    이 아래로는 제가 1년간 찍은 사진 중 일부를 첨부해서 보면서 제가 느꼈던 특이점들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이걸 사기전에 인스탁스 미니 7s를 사용하고있었습니다! 폴라로이드가 완전 처음은 아니에요!

    혹시라도 후지 인스탁스 미니 90을 살까말까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배경에 핑크색은 무시해주세요*





    위는 2015년 여름에 인스탁스 미니 7s로 촬영한 사진이고, 아래는 2017년 2월에 미니 90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여름이고 겨울이고.. 시간대차이도 안나지는 않을테고, 여러 변수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봤을때 7s는 바다를 촬영하면 아예 빛반사때문에 희게 나오거나 날아갔는데 90은 웬만하면 바다가 잘 찍힙니다
    좀 더 빛에 강해?진것같아요







    그래도 여전히 거울에다대고 플래시쏘면 당연 이렇게 나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이건 너무 당연한것 플래시 끄고 찍으면 위 사진처럼 거울샷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카페 은은한 조명에다가 정물샷찍으면 이런 감성샷도 손쉽구요(밝기조절안했습니다 접사버전도 아녜요)






    이런 감성샷도 되고~





    ㅋㅋㅋㅋㅋㅋㅋㅋ사진 다 나오기 전에 모래에 찍힌걱으로 추정됩니다 대참사..ㅠㅠ 발로 밟지마세요 조심조심






    저는 90을 산 이유가 위에도 말했다시피 다중촬영과 배터리가 제일 컸지만, 그 외에도 고려했던건 야경촬영(벌브모드 최장 10초 타이머)과 접사모드였어요 둘다 참 성공하기 힘들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성공하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숱한 실패를 거쳐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이게 폴라로이드는 보이는대로 찍히지가 않잖아요
    피사체가 멀리 있으면 그나마 별로 차이가 안나는데 가까이 있는걸 찍으려고하니까 뷰파인터와 실제 렌즈의 거리차이가 꽤 멀어서인지 초점을 찍고싶은 물체에 딱 맞추기가 힘듭니다
    물론 카메라문제가 아니라 제 스킬문제일수도있어요







    이건 성공샷!
    예쁘져?? 예쁘잖아요 크
    이케 예쁘게 나올줄 몰랐는데!!
    선명하게 나와주었습니다


    벌브모드는 이것보다 힘듭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삼각대 두고 올려두고 찍는것밖에 방법이 없어요
    혹시라도 손으로 들고 찍으려는 생각을 하신다면 그냥 접는편이 필름값아끼는 길입니다






    이렇게 나오니까^0^!


    그래도 성공하면 진짜 예쁩니다





    그치요

    야경모드 이외에도 멀리있는 풍경을 찍기 좋은 풍경모드가 있어요





    지금까지 제 인생풍경샷입니다





    이건 날이 흐림+너무 먼 거리
    의 콤보로 찍힌 흐릿한 사진!
    아무리 풍경모드라도 이게 막 선명하게 나오고 그렇진 않습니다
    얘는 데세랄이 아니니까~





    이렇게 해지는 저녁의 묘한 풍경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 풍경모드와~ 아까 위의 야경모드를 잘 활용하면





    이런 낮밤 대조샷도 가능해요 예쁘져?






    벚꽃처럼 색이 막 뚜렷! 한게 아니라도 잘 나옵니다





    해는 역시 까맣게나옵니다만 주변 노을의 색은 날아가지않아요!
    예쁘게 나옵니당



    다음으로는 밝기조절이 관건인데요 정말
    밝기는 어둡게-기본-밝게-더밝게 정도가 있습니다 보통은 기본으로 찍지요





    해질무렵 기본으로 찍어도 이렇게 무드있게 나오긴합니다
    뭔가 진짜 사진의 밝기조정이라기보다는 조리개를 조정하는것같은데, 그러다보니까 사진 자체를 날려서 밝기를 조정하는 느낌이라고해야할까요






    위아래는 같은 날입니다
    위는 기본밝기, 아래는 밝게 예요
    이렇다보니 더밝게랑 어둡게는 써본적이 아직 없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 없을것같아요
    밝게모드는 저 날이 야외라 더 그렇고, 어둑한 실내에서 밝게 해놓고 찍으면 적당히 색 날아가고 예쁘게 찍히기도해요
    왜 폴라로이드사진 실내에서 인물 찍으면 막 어둡게 나오잖아요 그걸 좀 탈출할수있습니다




    얘는 비오는날 밝게 해놓고 찍은거예요
    잘나오져?


    아무튼 밝기조정은 저의 몫이며...
    다음은 제가 이걸 산 이유! 관건!
    다중촬영입니다






    벚꽃나무+ 개나리예요
    예쁘지않나요
    흩뿌려놓은것같고말입니다





    얘도 아마 다중촬영일거예요!
    돗자리깔고 놀다가 머리 위 초록잎들을 찍은것ㅎㅎ

    이번에 놀러가면 인물 다중촬영도 해볼까 싶습니다


    사실 저야 취향이 이래서 그렇지만 보통 폴라로이드 카메라 사면 인물사진용으로 잘 쓰지요
    감성적으로 나오고~ 데세랄의 사실적인 면과는 다른 매력이 있으니까요

    인물샷도 당ㅇ연 잘 뽑힙니다






    그쵸?
    그리고 역시 인물샷은 자연광.



    아무튼 저는 카메라 정말 잘 샀다고 생각을 하고.. 필름값은 슬프지만 그래도 100장씩 사놓으면 꽤 씁니다
    앞으로도 별일없으면 계속 쓸것같아요!
    이와에 추가할 사항 있으면 덧붙이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